본문 바로가기

시 (Poem)

목마른 사슴 - 미국 남북전쟁 시 남부의 무명군인

목마른 사슴

- 미국 남북전쟁 시 남부의 무명군인

 

 

무어나 얻을 수 있는 힘을 달라고 하나님께 구했으나

나는 약한 몸으로 태어나 겸손에 복종하는 것을 배웠노라

 

큰일을 하기 위하여 건강한 몸을 구하였으나

도리어 병을 얻어 좋은 일을 할 수 있게 되었고

 

부를 얻어 행복하기를 간구하였으나

나는 가난한 자 됨으로써 오히려 지혜를 배웠노라

 

한 번 세뇌를 부려 만인의 찬사를 받기 원했으나

세력없는 자 되어 신을 의지하게 되었고

 

생을 즐기기 위해 온갖 좋은 것을 바랐으나

신은 내게 생명을 주사 온갖 좋은 것을 즐길 수 있게 하셨다

 

내가 바라고 원했던 것은 하나도 받지 못하였으나

은연 중 나는 희망한 모든 것을 얻었나니

 

나는 부족하되 내가 간구하지 않은 기도까지 다 응답되었으며

이제 나는 많은 사람들 가운데 서서

가장 충족한 축복을 입었노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