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Information)

지마켓 간편결제 스마일 페이 (Smile Pay) 결제수단 삭제, 그리고 결제 비밀번호 분실 시 변경 방법

지마켓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스마일 페이(Smile Pay)는 카드나 은행 통장을 미리 등록하고 물건을 구매할 때 결제 비밀번호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혹시 발생할지도 모를 간편결제 해킹 및 인출(구매) 가능성을 없애기 위해, 최근에 거의 사용하지 않는 지마켓에 등록한 스마일 페이 결제수단을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지마켓 간편결제 스마일 페이 (Smile Pay) 결제수단 삭제, 그리고 결제 비밀번호 분실 시 변경 방법

 

지마켓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나의 쇼핑]을 클릭하고,

왼쪽 메뉴에서 [Smile Pay > Smile Pay 관리]를 선택한 후

[결제수단 관리]로 들어갑니다.

 

결제수단 관리에 등록된 해당 결제수단 오른쪽 휴지통 모양의 삭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정말 삭제하시겠어요?" 팝업창이 나타나면

[예]를 클릭합니다.

 

'결제 비밀번호 인증' 화면에서

결제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등록한 스마일 페이 결제수단이 삭제됩니다.

 

스마일 페이 결제 비밀번호를 모를 때는

'결제 비밀번호 인증' 화면에서

"혹시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클릭하고,

"보안을 위해 본인인증 후 결제 비밀번호를 재설정합니다." 팝업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화면에서

관련 정보를 입력하거나 선택한 후

[인증번호 요청]를 클릭하고,

"SMS 인증번호가 발송되었습니다." 팝업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휴대폰으로 전송된 문자 메시지에 있는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한 후,

새롭게 등록할 결제 비밀번호를 2회 입력해

결제 비밀번호 등록을 완료합니다.

 

스마일 페이 결제 비밀번호는 6자리로, 3자리 이상 동일 숫자 또는 연속된 숫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정해진 인증 시간 내에 관련 설정을 완료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