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Information)

자신이 사는 지역의 푸드뱅크 검색 방법, 그리고 푸드뱅크 식품 이용 신청 방법

자신이 사는 지역의 푸드뱅크 검색 방법, 그리고 푸드뱅크 식품 이용 신청 방법

 

푸드뱅크는 "식품제조 및 유통기업, 개인 등으로부터 식품과 일상적으로 필요한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결식아동, 홀로 사는 어르신, 재가장애인 등 복지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나눔제도이자, 사회복지분야의 물적자원 전달체계"입니다.

 

푸드뱅크 사업체계를 보려면 아래 링크 페이지로 가면 됩니다.

https://www.foodbank1377.org/New/Introduce/Organize.jsp

 

자신이 사는 지역의 푸드뱅크를 찾으려면

보건복지부 전국푸드뱅크 홈페이지
우리지역 푸드뱅크 찾기로 가면 됩니다.
https://www.foodbank1377.org/New/Search/FoodBankSearch.jsp

 

충북 영동군에는 푸드뱅크가 없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우리지역 푸드뱅크 찾기를 하니 충북 영동군에도 푸드뱅크가 한 곳 나왔습니다.

전국 시나 군 지역에는 푸드뱅크가 한 곳 이상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푸드뱅크 기부식품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은 "해당지역지자체(주민자치센터 등)와 상담 후 기초푸드뱅크 · 마켓을 통하여 기부식품 등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푸드뱅크는 결식아동, 소년소녀 가장 세대, 재가 독거노인, 재가장애인, 노숙자 등을 대상으로 지원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홈페이지 FAQ에 있는 내용을 참고하면 "내가 살고있는 지역의 푸드뱅크를 검색하시어 해당 푸드뱅크에 이용신청을 하면, 지역푸드뱅크 담당자가 현장실사를 통해 지원여부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FAQ 내용이 홈페이지 푸드뱅크 이용안내에 있는 것과 조금 다른데, 정확한 것을 알려면 자신이 사는 지역 푸드뱅크로 전화를 해서 문의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