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Information)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공인인증서 로그인, 그리고 장기 미사용자 이용 등록 방법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공인인증서 로그인, 그리고 장기 미사용자 이용 등록 방법

 

1.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http://banking.nonghyup.com )로 가서

왼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 > 개인뱅킹]으로 들어갑니다.

 

2.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에 있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인증서 선택' 팝업창에서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는 칸에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4.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완료되면

전계좌조회 화면이 나타나는데

만약 12개월 이상 이체 거래가 없어 장기 미사용 고객이 되었다면

화면 하단 팝업창에서 관련 내용을 읽어보고 '이용등록'을 클릭합니다.

 

5. 장기미사용자 이용등록 페이지로 들어갈 때는 

[공인인증센터 > 공인인증서]로 들어가서

화면 왼쪽 메뉴에 있는 뱅킹이용자관리의 '장기미사용자이용등록'을 클릭해도 됩니다.

 

NH농협 인터넷뱅킹 장기미사용자 이용등록을 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인 확인

이용자 ID와 생년월일(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2) 이용등록하기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보안카드 보안정보 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계좌 비밀번호 3회 오류, 보안매체 5회 오류 고객은 영업점을 방문해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신청한 후, 장기 미사용자 이용등록을 해야 합니다.

▲ 계좌번호, 보안카드 숫자 등을 입력할 때 '마우스입력기'를 선택하면, 숫자를 선택할 수 있는 키보드 화면이 나타납니다. 혹시 관련 정보가 노출될 것을 걱정한다면 '마우스 입력기'를 선택한 후 마우스로 숫자를 클릭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3) 장기 미사용자 이용등록 신청결과

"장기 미사용자 이용등록 신청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장기 미사용자 이용등록이 완료된 것입니다.

 

NH농협 인터넷뱅킹 장기미사용자는 이체거래는 불가능하지만 계좌 조회는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