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 2010

한글 2010, [문서마당]에서 다양한 문서 서식(문서 양식) HWP 파일들을 편하게 이용하자

누군가 정성들여 만들어놓은 HWP 문서 서식(문서 양식) 파일만 있다면 이것을 이용해서 쉽게 문서를 만들어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할 때 이력서 서식, 자기소개서 서식 HWP 파일들을 찾아 다니지만 유료라고 적힌 곳들이 많아 발길을 돌리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한글 프로그램 자체에 이런 파일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특별한 서식을 찾는 것이 아니라면 다른 곳을 떠돌 필요없이 한글 프로그램에서 관련 서식을 찾으면 됩니다.

 

한글 2010, [문서마당]에서 다양한 문서 서식(문서 양식)들을 편하게 이용하자

 

1. [파일] 메뉴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새 문서 ▶]의 [문서마당...]을 선택합니다.

※ [문서마당]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단축키는 Ctrl + Alt + N 입니다.

 

 

2. [문서마당] 창이 나타나면 <문서마당 꾸러미>탭을 선택한 후, 왼쪽에 있는 서식의 종류를 선택하고 그 아래에 포함된 서식들을 미리보기로 살핀 뒤 [열기]를 하면 됩니다. 

 

 

3. 만약 원하는 서식을 찾기가 힘들다면 <서식 파일 찾기>탭을 클릭하고, '찾을 서식 파일'에 서식 종류를 입력해서 [찾기]를 해도 됩니다.

 

 

4. 이렇게 해서 원하는 서식 파일을 [열기]했다면, 비어있는 서식에 내용들을 채워넣고 인쇄를 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