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 카페

다음 마이피플 친구 차단 (친구 삭제) 하기

다음 마이피플 친구 차단 (친구 삭제) 하기

 

1. 마이피플 모바일 앱

1) '친구'탭을 선택합니다.

2) 오른쪽 아래에 있는 '옵션 메뉴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친구 편집>을 선택합니다.

3) 삭제(차단)하려는 친구 옆의 '해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친구 삭제가 아니라 친구 차단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설치한 마이피플 앱에서는 친구를 삭제할 수 없고 '해제'를 통해 차단만 할 수 있더군요.

앱 버전에 따라서 친구 삭제가 가능한 경우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2. PC 버전

1) '친구'탭을 선택합니다.

2) 삭제하려는 친구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3)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친구차단'을 선택하면 됩니다.

 

 

마이피플 PC 버전도 마찬가지로 '친구 삭제'가 팝업 메뉴로 나타나는 PC 버전도 있지만, 제가 설치한 마이피플 3.12.20 버전은 '친구 삭제' 팝업 창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2014년 다음이 카카오 그룹과 합병하면서 사실상 마이피플의 업데이트가 이뤄지지 않고 서비스가 종료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아쉽게도 디자인이나 성능 등의 개선은 이제 기대할 수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